Home > 제품소개 > 제품소식
2014-04-21 건일제약㈜ 국내최초 유소아중이염 치료에 특화된 항생제 출시 관리자 6159
출처 : [2014.04.21 / 다음뉴스, 유아뉴스24, 한국NGO뉴스]





건일제약㈜ 국내최초 유소아중이염 치료에 특화된 항생제 출시



- 아모크라 네오시럽, 국내최초 14:1 전문 항생제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이하는 건일제약은(대표 김영중, 최재희) 국내 최초로 유소아중이염 치료에 특화된 아목시실린 / 클라블란산 14:1 복합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소아과학회, 국내 유소아중이염 진료지침(대한이과학회)등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중이염 치료에 아목시실린/클라블란산 14:1 복합제를 추천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이 제품이 출시되지 않아 기존 4:1 또는 7:1복합제에 아목시실린을 추가하여 사용해 왔다.


그러나 2개의 항생제를 복합 사용하는 것은 조제 과정에서 불편함을 유발하고 가이드라인에서 권고하는 정확한 용량을 복용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아모크라 네오시럽의 출시는 시장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중이염 치료제로서 향후 유소아중이염 치료 는 14:1 제형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여진다.

건일제약은 아모크라를 필두로 타박신, 세프로질, 클라리스등 항생제군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특히 아모크라는 지난 20여년간 페니실린계 항생제군에서 리딩 품목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제품이다. 더욱이 자회사 펜믹스를 통해 국내 최대 페니실린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미 일본의 다수 제약사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생산에서 판매까지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고의 페니실린계 항생제 전문회사이다.

건일제약은 이번 아모크라 네오시럽 출시를 발판 삼아 아모크라의 재도약을 다짐하기 위하여, 지난 4월1일 ‘임직원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하였으며 4월3일  ’네오나이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김영중, 최재희 대표를 비롯하여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재희 대표는 기념 축사를 통해 “아모크라 네오시럽의 출시로 항생제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갖추게 되었으며, 국내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진선희기자 uanews@uanews24.com]
건일제약㈜ 표적 항암치료제, 다국가 임상3상 승인 2013-05-20
건일제약㈜, 멜라토닌 성분의 세계 유일 불면치료 전문의약품 '서카딘® 서방정'에 대한 식약처 시판허가 획득 201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