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일홍보관 > 건일뉴스
2014-08-21 서카딘 런칭 심포지엄 행사 개최 관리자 8260

출처 : [2014.08.19 / 아주경제]



건일제약㈜, ‘잠이 보약’ 멜라토닌 서방정
 
‘서카딘®’ 론칭 심포지엄 성료

• 서카딘® 국내가교임상에 참여한 교수진 참석, 서카딘® 효능 및 안전성 발표
• 국내 수면전문의와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 200여명 참석해 열띤 심포지엄 진행… 
  불면증 치료 및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에 관한 국내외 최신지견 공유

 


 



건일제약㈜ (김영중, 최재희 대표)는 18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세계 유일 멜라토닌 성분의 불면증 치료 전문의약품 ‘서카딘®(Circadin, 성분명: 멜라토닌)’ 론칭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수면전문의 및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 20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수면호르몬 멜라토닌 및 불면증 치료에 관한 국내외 최신지견이 공유되었다. 발표는 서카딘® 국내임상에 참여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이뤄졌다.

크게 두 축으로 구성된 심포지엄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서울병원 홍승봉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서방형 멜라토닌의 개요(강동경희대병원 신원철 교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강원대학교병원 이정희 교수가 좌장을 맡아 △서카딘®에 대한 주요 연구(가톨릭의대 성빈센트병원 홍승철 교수) △불면증 치료 패러다임의 전환(건국대학교병원 박두흠 교수)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다. 이 후 30분 간의 패널 토론에서는 서카딘의 고유한 기전과 13주라는 장기처방이 가능한 이유, 최소화된 부작용 등에 대해 질문과 답변이 진행되었다.

서카딘® 국내임상에 참여한 가톨릭의대 성빈센트 병원 홍승철 교수는 발표를 통해 “서카딘®은 55세 이상의 불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복용 후 수면의 질, 잠드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 전체수면시간, 수면효율 및 낮 시간대 활동성이 개선됨을 임상을 통해 입증한 약으로서, 앞으로 노화로 인한 멜라토닌이 부족 불면증 환자들의 치료에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일제약㈜ 김영중 대표는 심포지엄 인사말을 통해 “서카딘®은 세계유일의 멜라토닌 성분 불면증 치료제로 이미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포함한 43개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고 강조하며 “서카딘®의 이번 국내 출시는 증가하고 있는 국내 불면증 환자들의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를 돕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서카딘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서카딘®은 중추 신경계(CNS) 중심의 노인성 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인 이스라엘 뉴림社 (Neurim Pharmaceuticals)에서 개발되어 지난 6월 멜라토닌 성분 전문의약품으로는 국내 최초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 7월에 출시되었다. 서카딘®은 내인성 멜라토닌과 유사하게 방출되는 최초의 서방형 멜라토닌으로서 수면의 질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기존수면제 대비 부작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며, 기존 수면제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1회 3~4주로 처방이 제한되어 있는데 비해, 서카딘은 비향정신성의약품으로 우수한 안전성이 바탕이 되어 1회에 13주까지 장기처방이 가능해졌다.

한편, 1951년 설립된 건일제약(http://www.kuhnil.com)은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Global 기업'이라는 자사의 비전아래 신물질 신약,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제형 및 DDS개량형 신약, 복합제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제약회사이다. 주요제품으로는 오마코, 아모크라, 비오플 등이 있고, 2002년 페니실린제제 및 주사제 등 전문 CMO인 ㈜펜믹스를 설립하였으며 지난 201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4년에는 새로운 기전의 불면증 치료제 서카딘® 출시로 의료계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건일제약 최재희 대표는 ‘서카딘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최근 침체된 분위기를 일신하여 다시금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권석림 기자 ksrkwon@ajunews.com]
건일제약 아이북 페스티벌 2014-01-13
건일제약㈜, ㈜펜믹스 제38회 국가생산성대회 장관표창 수상 201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