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일홍보관 > 건일뉴스
2019-07-04 건일제약(주), 슈퍼항생제 “답토마이신주” 국내 발매 예정 관리자 293
 건일제약, 슈퍼항생제 답토마이신주국내 발매 예정

세계 1조원대 블록버스터 다제내성균 치료제 국내 최초 발매

 

건일제약이 슈퍼항생제 ‘답토마이신주’의 국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답토마이신주의 허가승인이 완료되었으며, 항생제 분야의 강세업체인 건일제약이 유통 및 판매하기로 했다. 건일제약이 ‘답토마이신주’를 출시함에 따라 국내 700억원대의 다제내성균 치료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답토마이신주’는 복합성 피부 및 연조직 감염, 메티실린(Methicillin) 감수성 균주 및 내성 균주에 의한 심내막염을 포함하는 황색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균혈증 치료에 사용하는 약물로 그 동안 다제내성균 감염 및 판막수술 후 감염 등의 치료에 있어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의약품이다. 또한, 투여횟수가 1 1회로 개선되어 1 2~3회 투여 받는 기존 항생제보다 환자 친화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일제약 관계자는 ‘답토마이신주’는 개발 난이도가 높은 품목이지만, 축적된 연구 및 생산 노하우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국내 항생제 시장에서 20여년간 입증된 ‘건일제약’의 영업력으로 ‘답토마이신주’를 블록버스터급 품목으로 성장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송팜(주), 제주향토강소기업 선정 2019-07-04
건일제약(주), 영업효율화를 위한 임원 승진 인사 단행 201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