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일홍보관 > 건일뉴스
2020-03-17 건일제약㈜, 로수메가 몽골 식약처 허가 취득 관리자 964





건일제약(대표 김영중)은 지난 2월 이상지질혈증 치료복합제 로수메가 연질캡슐이 몽골 식약처(Ministry of Health)으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로수메가연질캡슐은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 성분의 복합제로 국내에서는 2017년에 발매되었으며, 올해 1월에 국내에서 개발된 복합제로는 최초로 유럽 완제품 품목허가를 승인 받은 바 있다. 이에 뒤이어 건일제약은 몽골 현지에 완제품 허가를 취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건일제약 관계자는 몽골은 최근 들어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환경 오염 및 부적절한 생활습관으로 질병 발생율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정부기관이 국민의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져 고품질의 의약품 수요를 점차 늘리고 있으며, 수입의약품의 의존도가 높은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설명하고 이번 로수메가연질캡슐 허가취득을 통해 몽골 제약시장에 진입하여 향후 중앙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수메가연질캡슐의 몽골지역 판권은 몽골 현지 업체인 빔메드(VIM MED LLC)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건일제약과 빔메드는 2019 4월에 라이센싱 및 완제 공급게약을 체결했다. 건일제약은 올해 하반기부터 몽골 현지에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건일제약은 로수메가 연질캡슐의 유럽발매와 몽골 제품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 제약업계의 선진 해외시장 진출에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u  로수메가

로수메가연질캡슐은 관상동맥질환 고위험군에 속하는 성인 환자 대상의 로수바스타틴 단일치료요법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적절히 조절되지만, 중성지방 수치가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복합형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사용된다. 특히 로수바스타틴의 LDL-C 감소 효과와 오메가-3의 중성지방 감소 효과를 위하여 복약 편리성을 증진시켜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2017.07.31일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 승인을 득하였으며, 2017.11.01일자로 국내에 발매된 바 있다


워라벨 ‘일터혁신’ 우수 사례 선정 - 건일제약(주) 2020-03-05
건일제약㈜, 로수메가 네덜란드 식약처 품목허가 취득 2020-05-07